행사 개요행 사 명 | 2013 대전 국제 푸드 & 와인 페스티벌 | 날 짜개장시간 | 2013. 10. 3(목) ~ 10. 4(금) 13시 ~ 18시 / 2013. 10. 5(토) ~ 10. 6(일) 10시 ~ 18시 | 장 소 | 대전컨벤션센터(DCC), 대전무역전시관, 엑스포 한빛광장 등 일원 | 주 최 | 대전 국제 푸드 & 와인 페스티벌 추진위원회 | 주 관 | 대전마케팅공사, (사)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| 후 원 | | 전시부스 | 해외와인 100, 국내와인 및 전통주 100, 음식 및 와인소품, 기념품 100 등 총 300부스 | 프로그램 | 5개 분야 30여개 프로그램 | 관 람 객 | 약 40만 명(예상) | 협 력 | 베를린 와인 트로피 |
슬로건 & 주제슬 로 건 | 세계인이 찾는 맛과 멋의 향연 | 주 제 | 와인과 동서문화의 만남 | 부 주 제 | 웰빙 & 힐링 | 상 징 | - 짙은 컬러를 활용 열정과 고급스러움을 나타냄
- 와인 컬러와 와인잔 특유의 볼륨감 있는 조형
- 잔에 담기는 와인의 액티브한 이미지로 역동성 표현
- 푸드의 상징으로 나이프와 스푼 형태를 f와 d 로 표현
| 목 표 | 대한민국 대표 명품축제 / 와인비즈니스 플랫폼 ⇒ 아시아 최고의 와인문화 관광도시 대전 | 기대효과 | - 사람이 모이는 대전, 사람이 머무는 대전, 상품이 팔리는 대전
- 대전의 대표 명품축제 : 대전도시 브랜드강화 및 대전 대표축제로 관광객 유치
- 체험형 체류형 축제 : 대전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 상품화
-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축제 : 시민, 와인전문가 및 애호가들 모두 만족시키는 프로그램
- 경제성 있는 축제 : 아시아 와인메카 도시 대전, 국내외 비즈니스 활성화
| 행사규모총 300여부스 : 해외와인 100 부스, 국내와인 및 전통주 100부스, 음식 및 와인소품,기념품 100부스 등
사용규모대전무역전시관 (기존4,200㎡, 옥외전시3,750㎡)대전컨벤션센터 (중회의실 등 10여개 세미나실)엑스포 한빛탑 주변 ∼ 엑스포다리
전시관 입장
|